'전참시' 라미란, 홍게간장으로 간 맞춘 냉이 달걀 덮밥

김현민 / 2019-04-28 01:56:12
매니저와 아침식사 준비하며 남다른 요리 솜씨 발휘

'전지적 참견시점'(이하 '전참시')에서 배우 라미란이 냉이 달걀 덮밥 레시피를 공개하며 맛의 비결로 홍게간장을 추천했다.


▲ 27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라미란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캡처]


2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전참시'에서는 라미란이 매니저와 함께 먹을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라미란은 간단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냉이 달걀 덮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달걀을 몇 개 깐 뒤  풀고 냉장고에 있던 냉이를 썰었다. 풀어놓은 달걀에 냉이를 넣고 냄비에 물을 부어 끓인 후 간장을 넣었다. 이어 준비한 재료를 모두 다 넣고 끓였다.


그가 요리를 하는 중에 매니저는 밥을 푸고 밑반찬 식탁에 놨다. 라미란은 "달걀찜인데 밥에 덮밥처럼 얹어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후추를 넣어 냉이 달걀 덮밥을 완성했다.


▲ 27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라미란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캡처]


스튜디오에서 이 장면을 지켜보던 MC 전현무는 "요리를 잘한다"고 칭찬했다. 이에 라미란은 "제가 팁을 하나 드리겠다"며 "보통 달걀찜을 할 때 다시마 육수를 내는데 간편하게 홍게간장이 있다"며 요리 비법을 소개했다.


이어 "홍게의 엑기스를 넣은 간장이다. 넣으면 풍미가 다르다. 소금간도 안 했다. 홍게간장 국물에 재료만 넣으면 된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현민

김현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