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건축 변화 통한 미래교육공간 선도 간담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8-07 17:36:33
경기도교육청이 학교건축의 변화와 함께 미래 교육공간을 선도하기 위해 설계자와 발주자가 한자리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은 7일 설계자와 발주자가 같은 자리에서 만나 소통하는 2023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 광교청사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사전등록신청을 완료한 건축사 100여 명이 참석해 '우리 시대의 좋은 공공건축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간담회는 △학교 개방심의 주요 사례 △전국 공공기관 설계 공모 운영 사례 △도교육청 설계공모 운영과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 △기타 설계사 의견 청취 등으로 진행됐고 열띤 토론도 이어졌다.
특히 공공건축 심의와 설계 공모 심사 등 도교육청 공공건축 정책과 관련해 설계자가 현장에서 느끼는 문제점을 공유했다. 또 설계자와 발주자가 의견을 직접 교환하며 우리 시대의 공공건축이 담아야 할 가치와 실천 전략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도 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변화하는 학교건축과 미래교육공간 조성을 통해 우리 시대의 좋은 공공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 교육청은 앞으로도 형식에 구애받지 않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공건축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기로 했으며, 간담회에서 나온 건축사들의 건의 내용에 대해서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업무에 반영할 방침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