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청사에 스마트 안내시스템–'도민예산학교' 순회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13 15:25:43
경남 의령군은 군청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 청사 안내시스템'은 터치형 스크린을 통해 군청 내 각 부서 위치와 직원 현황 등 방문객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방문객의 출입이 잦은 본관 로비에 비디오월과 키오스크(무인안내기)를 설치해 군정 홍보 영상과 각종 행사 포스터를 게시하여 방문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오태완 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 흐름에 발맞춰 군민과 소통하는 변화된 행정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에게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찾아가는 도민예산학교 개최
의령군은 12일 의령읍사무소에서 경남도 주관 '2023년 찾아가는 도민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예산학교는 주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군민과 밀접한 정책사업을 더욱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군민의 다양한 의견이 예산편성 과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군은 2018년 이래로 공모를 통해 매년 군민 제안사업을 예산에 편성해 시행하는 등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