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화원농협, 김치체험학습장과 사랑카페 문 열어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5-09 11:22:01
2층 홍보관, 김치 역사와 문화적 가치·우수성 옅볼 수 있어
국내 첫 절임배추 시장을 개척한 해남 화원농협이 김치가공공장 인근에 '김치체험학습장'과 '사랑카페'를 열었다.
9일 해남 화원농협은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김치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다양하고 안전한 김치에 대한 식문화를 나누기 위해 '이맑은 김치체험학습장'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맑은김치 김치체험학습장'은 예산 10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김치의 역사에서부터 문화적 가치와 우수성을 엿볼 수 있는 2층의 홍보관과 화원 농협에서 생산하고 있는 김치를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만들 수 있는 1층의 체험관이 있다.
또 김치만들기 체험객은 물론 김치공장 방문객 등이 디저트와 음료를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사랑 카페'와 해남 농산물 판매장도 마련돼 있다.
김복철 해남 화원농협 조합장은 "이맑은김치 김치체험학습장은 어린이·청소년·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이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김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알찬 곳이다"고 밝혔다.
또 "홍보 전시실에 마련된 터치모니터를 통해 김치 담그는 과정과 가족·연인 등이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된 만큼 김치만들기 체험과 더불어 추억도 남기고 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치만들기 체험 참여를 원하는 방문객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정오, 오후 2시~오후 4시까지로 체험인원은 1회 최대 35명이다.
사랑카페는 평일 오전 10시~저녁 7시, 주말의 경우 오전 10시30분~오후 5시30분까지 운영한다.
해남 화원농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맑은김치가공공장에서 생산 중인 김치 20가지에 대해 오는 22일까지 10~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생산 김치는 동물성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김치를 비롯해 포기김치와 묵은지, 돌산갓김치 등 20가지에 이른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