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시장기 배드민턴대회 성료·시청 직원 산책로 플로깅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1-27 17:16:48

경남 밀양시는 27일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제22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대회'를 열었다. 

▲ 박일호 시장 등이 '제22회 밀양시장기 배드민턴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배드민턴협회(회장 정상우)의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500여 명의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남자복식·여자복식·혼합복식 종목에서 연령별(20대~60대), 급수별(A~D)로 나뉘어 열띤 셔틀콕 대결을 펼쳤다.

박일호 시장은 "오늘 대회가 동호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밀양시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최근 원천 요넥스 코리아주니어 오픈 국제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12월 문체부장관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배드민턴 메카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밀양시, 공무원 가족 지역 명소길 '플로깅'

▲ 26일 밀양시청 행정과와 사회복지과 직원과 가족들이 금시당길 플로깅 활동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는 직원들의 사기를 증진하고 부서별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직원 한마음 단합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26일 시청 행정과(과장 손동언)와 사회복지과(과장 박용문) 직원과 가족 70여 명은 미리 지급된 플로킹 키트를 활용해 지역의 유명 산책로인 금시당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김병진 행정국장은 "직원들이 주말 시간을 이용해서 지역 명소길과 함께하는 플로킹 행사를 진행해 뜻깊은 시간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열린 행정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