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식·새해 '곶감축제' 준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1-18 14:14:54
경남 함양군은 18일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진병영 군수와 박용운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수료생 및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식' 행사를 열었다.
예비 농업인의 귀농 실행단계에서 두려움 해소와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농업창업지원센터는 경남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지난 2018년 함안지역에 마련됐다.
올해 제5기 입교생들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기초영농교육과 관심작목 전문기술교육, 실습, 현장체험 등 200시간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귀농 준비를 마쳤다.
새해맞이 함양 '고종시 곶감 축제' 준비 회의 개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축제인 '제7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가 오는 12월 30일부터 새해 1월 1일까지 사흘 동안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함양군은 '제7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준비를 위해 17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함양고종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 회원 9명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 준비 회의를 열었다.
제7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는 새해를 맞이하는 뜻깊은 축제인 만큼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참여 프로그램들이 대폭 마련될 예정이다.
곶감축제 기간에는 곶감 판매장과 곶감 깜짝 경매, 그리고 함양 농특산물판매장까지 청정 지리산 함양에서 생산된 건강 먹거리를 비롯해 함양의 향토 음식들도 맛볼 수 있다.
함양 고종시곶감은 고종황제가 함양곶감의 뛰어난 맛에 탄복해 고종시란 이름을 얻을 정도로 예로부터 그 맛과 품질이 뛰어나 '곶감 중의 곶감, 왕의 곶감'이라고 불린다. 지리적 특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산림청 지리적 표시임산물 39호로 등록돼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