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행안부 재해경감 '우수' 인증·장애인 걷기대회 성황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1-18 12:53:40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18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제KSBCM-285호)에 선정돼 인증서를 받았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기업재난관리표준에 따라 재해경감 활동을 평가하고, 유사시 조직 핵심기능을 신속히 정상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공단은 중대재해 산업안전문제가 대두된 시점인 지난해부터 부서별 실정에 맞는 기능연속성 계획을 수립하고, 업무영향 분석, 리스크 평가, 모의훈련, 경영진 검토 등 활동관리를 체계적으로 구축·운영한 성과를 거뒀다.
박태정 이사장은 "지난 7월에 획득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에 이어 핵심업무의 연속성을 위한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어떠한 위기에도 공단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 말했다.
제1회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장애인 건강걷기대회 '성황'
사천시는 17일 '우주항공청 사천 조기 설립'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개최한 '제1회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장애인 건강 걷기대회'를 열었다.
사천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600여명이 참가해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참가자들은 용현면 거북선마을 해안공원에서 출발해 사천만마당을 거쳐 금문해안교 인근 소공원에서 반환해 돌아오는 무지갯빛 해안도로 1.5㎞ 구간을 걸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를 되새겼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청 사천 조기 설립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며 더욱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우주항공 선도 도시 사천으로 하루빨리 우뚝 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