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혁신사례 시민투표·대구기계산업대전서 기업유치 활동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2-11-15 17:18:53
경남 밀양시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2022년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시민투표는 34개 부서에서 제출된 총 34건의 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7건의 사례에 대해 2차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실시된다.
오는 28일로 예정된 3차 발표심사에서 김성규 부시장을 포함한 각 부서 공무원으로 구성된 11명의 심사위원들은 1, 2차 결과와 합산해 최우수를 포함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온라인 시민투표에서는 밀양시 홈페이지 팝업존을 통해 밀양시민이라면 누구나 1인 최대 3건의 사례에 대해 투표할 수 있다.
박일호 시장은 "시민의 일상 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한 혁신 사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온라인 시민투표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밀양시, 차별화된 인센티브로 기업유치 홍보
밀양시는 15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된 '2022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가해 밀양시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기업유치 인센티브 홍보 등 투자유치 활동에 나섰다.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18일까지 열린다.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최하는 '2022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올해로 23회를 맞은 비수도권 최대 규모 기계 전문 전시회다. 공장자동화, 공작기계, 산업용 및 서비스 로봇 등의 품목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밀양시는 이번 박람회에 오프라인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투자환경을 집중 홍보하고, 지방투자의향 기업 발굴을 위한 투자상담도 진행한다.
박일호 시장,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참여
밀양시는 가을 수확철을 맞아 15일 산내면 사과 수확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작업 현장에는 박일호 시장을 비롯한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직원 약 25명, 농협 밀양시지부(지부장 손영희)와 농협경제지주, 오리온농협 직원, (사)고주모 회원 등 약 25명이 사과 수확을 했다.
밀양시는 지난달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손돕기 추진 기간으로 지정해 부서별 1회 이상 일손돕기를 지원하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일손부족으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일손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인력확충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농가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