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주요사업 '국비 확보' 총력전·31일까지 관광사진공모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14 13:27:03
경남 사천시가 시정 주요현안 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상훈 부시장은 13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지방재정정책관과 재정정책과장 등을 직접 만나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 당위성과 필요성, 부족한 시 재정에 대해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또 주요 투자사업에 대한 중앙투자심사 등 중앙부처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교부세 과장과의 면담에서는 사천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번에 건의한 주요 사업은 △사천제2일반산업단지 물양장 정비 △고읍~예수간 교량 개설 △사천항공산업대교 우회 진입도로 정비 △객방소하천 정비 등이다.
이상훈 부시장은 "민선8기 출범 4개월에 접어들어 우리시의 굵직한 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한 정부예산 확보가 관건인 만큼 의존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천관광 사진 전국 공모전…31일까지 접수
사천시는 '2022 사천관광 사진 전국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 및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사천의 계절적 특색을 잘 나타내어 관광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미발표 사진이면 된다. 출품수는 1인당 2점 이내다. 항공(드론) 사진도 출품이 가능하다.
시는 작품의 상징성, 홍보성, 창의성 등을 평가해 금상 1점, 은상 2전, 동상 3점, 가갖 8점, 입선 55점 등 모두 69점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