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이스포츠 대회 ' 대전 발로란트 국제경기' 15일 개막

박상준

psj@kpinews.kr | 2022-10-14 09:47:42

한국·일본·필리핀 등 3개국의 4개 명문 발로란트 팀 초청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5일과 16일 국제 프로 이스포츠 대회인 '대전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

▲15일 개막하는 대전 발로란트 인비테이셔널 포스터.[대전시 제공]

'대전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는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발로란트'를 대회 종목으로 채택해 한국·일본·필리핀 등 3개국의 명문 발로란트 팀을 초청하는 대규모 국제대회다.

이번 대회는 세계 최고 권위 대회인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3위를 차지한 '디알엑스(DRX)'를 비롯, 대전프로구단 '대전하나시엔제이(DH.CNJ)', 2023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10개 프렌차이즈 팀 중 하나로 선정된 필리핀의 '팀 시크릿, 일본 프로팀 '파브 게이밍'등 4개 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대회뿐만 아니라 15일부터 16일 양일간 참가 팀들의 팬사인회 등 팬들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면 한국 발로란트 최강의 다알엑스(DRX) 팀을 비롯한 유명 팀들과 팬들이 함께할 수 있어 국내외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 예정이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이스포츠 팬들과 호흡하는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이번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대전 이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