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문예브랜드 협약·조용백 새마을문고 지부장 '새마을훈장'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13 10:52:57

경남 사천시는 사천문화재단, 한국연극협회 사천시지부와 문화예술 브랜드 개발·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박동식 시장이 12일 문화예술 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사천시는 사업 연속성 확보를 위한 대안을 마련하고, 사천문화재단은 사업 추진 시 행정 분야 적극 지원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하기로 했다. 
 
연극협회 사천시지부는 사업 선정을 위한 콘텐츠 기획 및 브랜드 개발에 나서기로 하는 등 지역 대표 문화예술 브랜드를 육성하기로 했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성 있는 창작환경을 조성해 지역민과 예술인들의 창작 기회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문화예술로 생동하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밀했다.

조용백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회장 '새마을 훈장' 수훈  

▲ 조용백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회장이 새마을 훈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조용백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회장이 '새마을훈장'을 받았다. 새마을훈장은 새마을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하는 상이다. 
 
조 회장은 13일 서울종합운동장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년 전국새마을지도자 대회에서 새마을사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새마을 훈장을 받았다.
 
조 회장은 1986년 1월 새마을문고 용현면새마을지도자를 시작으로 용현면분회장,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이사를 거쳐 2019년부터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