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밀리터리 평화의 하모니',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막

박상준

psj@kpinews.kr | 2022-10-07 17:47:53

세계 평화관, 한반도 희망관, 국방관 등 7개 전시관 선보여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한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17일간 일정으로 7일 막을 올렸다.

▲7일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막식에 선보인 블랙이글스 축하비행.[조직위 제공]

충남도와 계룡시는 이날 계룡대 활주로에서 김태흠 지사와 이응우 계룡시장, 장준규 공동위원장, 신범철 국방부 차관, 육·해·공군 참모총장 및 해병대 사령관 등 3,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문화엑스포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은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의 성공 기원 축하 비행을 시작으로 태권도-특공무술 시범에 이어 6.25 참전용사 마르코 씨 등 주요 내빈 입장, 각국 군악·의장대 입장 등으로 시작됐다.

행사는 공식행사와 메인 프로그램, 상설무대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으로 마련했다. 전시관은 세계 평화관과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문화 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 산업관 등 7개를 설치했다.

김 지사는 개회사에서 "국민의 뜨거운 애국심과 국군의 투철한 사명감이 지금의 튼튼한 안보와 평화를 만든 것"이라며 "엑스포에서 우리 국군이 걸어온 호국의 역사를 직접 확인하고, 국방의 가치와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