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대봉산휴양밸리 관광객 홍보전·농기계 사고 구조훈련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06 14:05:00

경남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단풍철을 맞아 여행사 및 관광버스 업체 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봉산휴양밸리 모노레일 모습 [함양군 제공]

대봉산휴양밸리 측은 경남관광협회, 경남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등을 찾아다니며 홍보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발품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전국 관광지와 축제행사장 등지에도 모노레일·집라인 등의 산악레포츠 모험시설과 청정자연 숲속 숙박시설 및 캠핑장, 심신치유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대봉힐링관 등의 시설이용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광버스기사들의 단체 SNS등을 통한 바이럴마케팅을 병행하고 있다. 

농기계 사고 대비 소방서 합동 특별구조훈련

 6일 진행된 농기계 사고 대비 합동 특별구조훈련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6일 함양읍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함양소방서 현장대응단(진차영 단장)과 합동으로 특별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구조훈련에서 현장대응단 단원들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 유지를 위해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하는 가운데 농기계 구조 및 특성 활용법 등 유압구조장비 활용 구조기법을 익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구 고령화 및 농번기 농기계 사용 증가로 농기계 사고가 잦은데 이번 훈련이 농업인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