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지역책임의료기관' 추진·향우회聯 체육대회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10-05 11:13:40

경남 거창군은 지역책임의료기관의 원활한 추진 협력을 위해 지난 4일 관련단체와 간담회를 1차와 2차로 나눠서 개최했다. 

▲ 4일 지역책임의료기관 추진 협력 간담회 모습 [거창군 제공]

1차 간담회는 군수실에서 '거창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추진협력을 위해 구인모 군수,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서 대한적십자사는 용역결과가 마무리되는 12월 전에 거창군과 MOU 체결을 통해 이전 신축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또 2차 간담회는 경남도 주관으로 거창군, 통영시, 대한적십자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적십자병원 등 8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은 '거창·통영 적십자병원 이전·신축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하고, 11월 중 1차 협의체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구인모 군수는 "경남도 등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공보건 의료 강화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지역책임의료기관 이전신축을 조속히 추진하여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의료를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에 13개 지역 600여명 참가

▲ 지난 1일 열린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2022 한마당대축제 행사의 하나로, 지난 1일 스포츠파크 다목적구장에서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3년 만에 열린 이날 체육대회는 전국 50만 향우가 우애를 다지고, 7만 군민과의 화합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전국 13개 지역의 향우 500명, 지역 기관단체장 100명 등 6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구인모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이홍희 군의회 의장과 전 군의원, 김일수 도의원, 박주언 도의원, 지난 7월 취임한 전국거창향우연합회 신철범 회장, 윤헌효 명예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