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선도하는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 18일 개막

박상준

psj@kpinews.kr | 2022-10-03 18:01:49

기업관, 마켓관, 국내외 바이어 수출 상담 등 열려

충북 청주에서 열리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간 온라인(www.osongbeautyexpo.kr)과 오프라인(오송역)에서 동시에 열린다.

▲오는 18일 개막되는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장 조감도.[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올해 올 엑스포의 슬로건을 'K-Beauty, 오송, 세계속에 스며들다'로 정하고 B2B(기업간 거래)+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중심의 행사로 개최한다.

오송엑스포는 2013년에 세계엑스포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 엑스포를 통해 그간 도내 화장품기업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를 해왔다.

올 행사는 2019년도 규모 수준 정도로 오프라인 규모를 확대해 온오프라인 기업관, 마켓관, 국내외바이어와의 수출 및 구매상담, 뷰티강연, 컨퍼런스, 이벤트 및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했다.

1층에 설치한 마켓관에선 직접 화장품을 만져보고 테스트하는 것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고 화장품 트렌드와 화장품 기업들의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온․오프라인 기업관 및 제품홍보관에서는 참여기업과 제품의 이미지, 특성 등 상세한 정보를 엿볼수 있고, 오프라인 기업관에서는 대면으로 화장품 기업 및 제품정보 설명과 체험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국내바이어와의 대면 상담회 자리도 마련해 화장품기업의 해외판로 뿐만 아니라 국내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오송역 2층에서는 국제컨퍼런스도 열린다. 

도 관계자는 "오송역 행사장 및 엑스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실속 있고 유익한 행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관련기업, 바이어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