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한방약초축제 점등식·산청읍~시천면 버스노선 신설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2-09-29 11:01:27

경남 산청군은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성공개최 기원을 위한 점등식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 이승화 군수 등이 28일 산청한방약초축제 성공개최 기원 점등식 행사를 열고 있다. [산청군 제공]

지난 28일 오후 산청IC축제광장 입구 'Hea & 休 약초터널'에서 열린 점등식에는 이승화 군수와 정명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산청군은 3년 만에 비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시설물을 밝히는 다양한 불빛을 마련 행사장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약초터널, 축등, 생명의 나무, 포토존 등 아름답고 화려한 전시등을 구성해 관광객들에게 치유와 쉼은 물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가로형 전통축등을 설치해 행사장을 따뜻하게 비추고 거리를 밝힐 방침이다.

산청읍~시천면 버스 노선 신설...내달 1일부터 왕복 6회

▲ 지리산 터널 전경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산청읍과 시천면간 군내버스 노선을 신설, 10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지리산터널 개통에 따른 이번 군내버스 노선 신설은 농어촌버스 2개 운수업체와 고유노선인가권 적용지역 허용문제 등에 대해 수차례 협의한 끝에 결정됐다.
 
노선 거리는 23.8㎞로, 운행 소요시간은 편도 기준 30분가량이다. 하루 왕복 6회 운행된다.
 
특히 많은 탐방객이 찾는 대원사를 경유하는 등 지리산터널 개통과 함께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관광객 유치 및 지역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 농어촌버스 신설 운행으로 많은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