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취업의 기회' 천안 아산 잡다한 일자리 페스티벌
박상준
psj@kpinews.kr | 2022-09-27 09:54:19
충남 60개 우수 기업체의 일대일 현장 채용 면접도 진행
충남 천안시와 아산시가 오는 28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체육관 일원에서 잡다한 일자리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일자리진흥원,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천안시, 아산시, 단국대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천안시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직․간접 제공해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열린다.
이날 행사에선 충남 우수기업 일대일 면접과 기업 설명회, 일자리 특강, 다양한 취업 관련 컨설팅, 충남 우수기업 분석경진대회 시상식등이 진행된다.
특히 신(新)직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위한 컨설팅 부스와 대기업․공공기업관 멘토링존 등이 운영돼 이력서․면접스피치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컨설팅, 힐링상담 등 취업과 구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채용존에서 도내 60개 우수기업체의 일대일 현장 채용 면접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페스티벌 참가자를 위한 현장 스탬프, 사후 설문조사, 취업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며 교통난 해소를 위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누리집(www.cheonan.go.kr) 또는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041-620-9533~7)에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