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제주시을 보선후보 "농수산물 해상운송비 지원 강력추진"

강정만

kjm@kpinews.kr | 2022-05-12 11:47:34

후보등록 후 기자회견 "세계문화유산 축전 정례화"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스마트 물류체계를 구축하고, 제주 산업의 근간인 농수축산업 종사자들을 위해 '농수산물 해상운송비'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입법과 예산 지원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12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후보등록 후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한규 후보가 12일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강정만 기자]

또 "바다와 공존하면서 살아온 해녀문화와 제주의 지질역사의 근원을 간직한 거문오름은 유네스코가 인정한 유산이자 제주의 경쟁력이다"며 "문화유산 육성 및 계승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세계문화유산축전을 정례화 하겠다"고 했다.

이와함께 "환경보전기여금 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제주의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4·3 특별법이 개정된 만큼 배·보상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기초학력지원센터'를 운영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제주 청년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인재 역량강화 사업'을 적극 확대하겠다"며 "앞으로 간절한 마음으로 도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정만 기자 kj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