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민주당서 고발당한 지지자 법률적 지원 진행"

강정만

kjm@kpinews.kr | 2022-03-13 18:14:44

페이스북에 인수위 기획위원장 임명 소감·포부 밝혀
"'정'직하게 '책'임지는 정책본부장…선거 A/S 힘쏟겠다"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 기획위원장으로 13일 임명됐다. 

원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인수위 기획위원장 업무가 시작되면 개인으로 하던 선거 후속 업무, 즉 민주당으로부터 고발당한 지지자들 법률적 지원과 가짜선동에 대응하는 홍보대응팀 기능을 정비해서 조직적으로 진행하겠다"며 "마무리까지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국민의힘 원희룡 정책총괄본부장(전 제주도지사)이 지난 4일 오후 제주시 롯데마트 앞 광장에서 열린 윤석열 후보 지원 유세에 참석, 윤석열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강정만 기자] 

원 전 지사는 막 임명이 발표된 직후에는 "대통령직 인수위에서 기획위원장을 맡게 되었다"며 "선거에서의 대국민 약속을 새 정부 정책에 잘 반영시키는 임무이다. '정'직하게 '책'임지는 정책본부장으로서 선거 애프터서비스에 힘을 쏟겠다.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린다"고 밝혔었다.

그는 지난해 8월1일 대선 출마를 위해 제주도지사를 중도 사임 한 후 대선후보 국민의힘 당내경선을 거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대책본부 정책총괄본부장을 맡아 선거를 치렀다. 

▲원희룡 페이스북 캡처

앞으로 윤석열 대통령 정부가 공식 출범하면 입각 등 요직을 맡을 것으로 전망된다.

KPI뉴스 / 강정만 기자 kj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