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4·3 5년내 완전 끝내기 위해 이재명 지지해달라"

강정만

kjm@kpinews.kr | 2022-02-27 14:37:27

오늘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서 이재명 후보 지지 유세
"서민·중산층을 조금이라도 더 위하는 정당이 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은 "4·3문제 해결이 앞으로 5년 안에 완전히 끝나야 하고, 5년 안에 완전히 끝내기 위해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27일 오전 제주시 민속오일장에서 " 4·3 마지막 숙제 보상문제는 피해자 1인당 9000만원씩 보상금을 주는 것으로 정부 방침이 정해졌고, 5년안에 보상을 모두 끝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 27일 오전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총괄선대위원장이 유세를 하고 있다.[강정만 기자] 2022.02.27


그는 "서민과 중산층을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많이 생각한 정당이 어디였던가 그 일을 해본 경험이 있는 후보가 누구였든가 생각해 주시기 바란다"며 "저는 주저함이 없이 그래도 서민과 중산층을 조금이라도 더 위한 정당이 민주당이고, 그 일을 해본 경험이 있는 후보가 이재명 후보라고 믿는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또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을 급한 대로 도와드리기 위해서  전국 332만 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1인당 300만 원씩을 일률적으로 드리고 있다"며 "계속 돈을 장만해 가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비롯한 고통이 유난히 크신 분들 끊임없이 도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요즘 우리가 거의 잊고 살았지만 평화가 참 소중한 것이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낀다"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을 꺼낸 뒤 " 소중한 평화 그 평화를 누가 잘 만들 것인가 누가 잘 지킬 것인가,평화 그러면 두 말할 것도 없이 민주당이 훨씬 잘했다. 이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KPI뉴스 / 강정만 기자 kjm@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