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9월2일)] 삼성전자·대한항공·유니클로·쿠팡·LG화학 外

이종화

alex@kpinews.kr | 2021-09-02 15:10:00

▲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2억 화소를 적용한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P1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센서도 초격차...삼성전자, '2억화소' 세계 첫 개발

삼성전자가 시스템 반도체 분야 경쟁력 강화의 핵심 축으로 꼽히는 '이미지센서' 시장에서 또 한번의 세계 최초 기록을 썼다. 2019년 업계 최초의 1억화소 이상 모바일 이미지센서를 출시한 지 2년여만에 세계 처음으로 2억화소대의 신제품을 공개한 것. 삼성전자는 반도체 업계 최초로 0.64㎛(마이크로미터) 크기의 픽셀 2억개를 1/1.22인치 옵티컬포맷 크기에 구현한 모바일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P1' 개발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2억화소 신제품 이미지센서는 기존 1억800만화소 제품과 비교해 픽셀은 85% 이상 탑재하면서도 옵티컬포맷 크기 증가는 최소화했다.

▲대한항공, 은퇴 항공기자재로 '네임택·골프 볼마커' 판매

대한항공은 보잉 747-400 항공기 자재로 만든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를 출시했다. 은퇴한 항공기를 활용해 친환경 마일리지 상품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 지난 1월 보잉 777 항공기의 폐 자재로 네임택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네임택과 볼마커는 HL7461의 보잉 747-400 항공기를 해체시키는 과정에서 나온 자재를 활용해 제작됐다.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 대여"...유니클로,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 161벌 기부

유니클로가 대구 지역 청년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를 기부한다. 대구시 희망옷장은 대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로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019년까지 5353명의 지역 청년에게 면접용 의류를 대여하고, 면접 전문가의 의상 코디 및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제공해 왔다. 의류 161벌을 대구시 희망옷장에 전달하였으며, 해당 의류는 기업 면접을 준비 중인 고교졸업예정자 및 만 35세까지의 대구 지역 청년에게 무료로 대여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 축구대표팀 월드컵 함께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쿠팡플레이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에 나서면서 축구대표팀의 월드컵을 향한 도전기를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쿠팡플레이는 대한축구협회와 4년간의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2025년까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게 됐다. 쿠팡플레이는 축구대표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향한 도전기를 담은 오리지널 콘텐츠 '로드 투 카타르("Road to Qatar", 가제)' 제작에 나선다. 쿠팡플레이는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최종예선 10경기도 디지털 생중계한다.

▲LG화학x단석산업, 국내 첫 차세대 바이오 오일 공장 설립

LG화학이 바이오디젤 전문기업인 단석산업과 합작사를 설립하고 차세대 바이오 오일 생산 공장을 세운다. 이를 통해 친환경 제품 확대를 위한 안정적인 원료 공급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2일 경기도 시흥시 단석산업 본사에서 '수소화식물성오일(HVO)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주요조건합의서(HOA)'를 체결했다. 양사는 내년 1분기에 본 계약을 체결하고 2024년 생산공장을 완공하기로 했다. 국내에 HVO 공장이 건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 공장은 최근 LG화학이 발표한 대산사업장 10개 신설 공장 중 하나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65인치 출시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4k UHD QLED 스마트 TV(65인치,163cm)'를 선보인다.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TG&Co.)가 공동으로 기획,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중국 TV 전문 제조사를 통해 생산한 제품이다. 일반 프리미엄 TV보다 저렴한 89만9000원에 출시했다. 이마트는 일랙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출시를 기념, 9/2일(목)부터 2주일 간 할인 판매에 나선다. 행사카드 구매 시 10만원 할인된 가격 7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 위조품 유통 근절 앞장...롯데온-TIPA, 지식재산권 보호 MOU

롯데온을 운영하는 롯데e커머스는 지난 1일 사단법인 무역 관련 지식재산권보호협회(이하 TIPA)와 '지식재산권 보호 및 고객 신뢰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롯데온에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 활동을 위해 양자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식재산권 침해 예방활동, 판매업체 침해진단활동, 위조의심상품 감정 의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며, 캠페인과 안전교육 등 고객들 대상으로도 관련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온 임현동 상품부문장은 "악용한 위조품 관련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며, "책임 있는 자세로 위조품 유통을 막기 위해 TIPA와 긴밀히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BQ, 예비부부 희망 담은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호점 개점

BBQ는 지난 1일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첫 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1호점 주인공은 예비부부 강태구씨(29세)와 김수진씨(24세)다. 서울 강서구 방화동로에 자리한 이번 개점 행사에는 윤홍근 회장과 임직원이 참석했다. BBQ는 이번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예비 창업 희망자 200개팀에게 포장 및 배달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 오픈을 지원해준다. 지난 8월 최종 선발된 200팀은 조리실습·마케팅을 포함한 매장 운영 교육을 받고 전국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연다.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 프리뷰쇼 진행"

동아오츠카(대표 조익성)의 생기발랄 탄산비타민 오로나민C가 e스포츠 대회 '2021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OHHC)' 본선 개최에 앞서 프리뷰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로나민C 하스스톤 히어로즈 챔피언십은 참가팀 수가 전년 대회 보다 50% 이상 증가하며, 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하스스톤 스트리머로 활약중인 개그맨 김기열을 비롯해 유명 하스스톤 플레이어 윤조이, 크랭크, 포셔와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 기무기훈이 대회 멘토로 참여한다. 프리뷰쇼는 멘토 5명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지난 8월 21일부터 진행된 예선 경기 리뷰와 유쾌한 에피소드를 풀어낼 계획이다.

▲SPC그룹,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SPC행복한장학금' 전달...누적 33억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여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 20회째를 맞는 SPC행복한장학금은 현재까지 총 1828명에게 누적 33억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빔모빌리티, '빔 포 캠퍼스' 프로그램 시행...대학교 총학생회와 파트너십 확장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Beam Mobility)가 '빔 포 캠퍼스(Beam for Campus)'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서비스 운영 지역 내 주요 대학교 총학생회와 파트너십을 확장한다. 빔모빌리티는 '빔 포 캠퍼스' 프로그램을 통해 제휴 대학에 전용 구독요금제, 별도 주차구역 지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해당 대학의 학생자치기구와 함께 안전한 주행문화 확립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기존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던 한양대 및 건국대를 포함해 최근 제휴를 맺은 경희대, 동국대, 숙명여대의 총학생회 등이 함께한다.

▲"올추석엔 가전으로 마음을 전하세요"...전자랜드, 캐시백 증정 및 경품이벤트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품전에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의 케어가전과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의 주방가전을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명절 선물가전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와 이·미용 기기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10만 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즉석 추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지급하는 '복 송편 뽑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구도 추석 전 배송 보장"...레이디가구, 한가위 '多드림' 기획전

레이디가구가 추석 맞이 '多드림' 기획전을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한다. 명절 전 빠른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선물용 제품 추천 및 가격 혜택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데스트라 에디션 이태리 천연면피소파, 렌소이스 매트리스, 숙면 매트리스 등이다. 선물용 제품들은 추석 특별 혜택가로 판매된다. 세 번의 공동구매 기회가 있다. 1회차 제품은 코코 아기침대와 아이데뉴 오가닉에이 매트리스. 첫 공동구매는 1일 오전 10시에 개시돼 오는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2회차는 13일 오전 10시, 3회차는 20일 오전 10시 오픈 된다. 레이디가구 공식앱을 통해 구매하면 10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추가된다.

▲제철 맞은 '전어·낙지'로 몸보신...해비치호텔 수운, '제철 식재료 프로모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 종로에서 운영하는 고급 한식당 '수운'이 가을을 맞아 제철 보양 식재료인 낙지와 전어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제철 식재료 프로모션'은 오는 10월말까지 진행한다. '낙지'를 넣은 요리로는 '갈낙탕'이 준비됐다. 가을 낙지는 타우린과 히스티딘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나 '갯벌의 산삼'이라 불릴 만큼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로 꼽힌다. 가을의 전령사로 불리는 '전어'를 활용한 메뉴로는 '전어 초무침'과 '전어구이'가 준비됐다. 가을 전어는 살과 지방이 차올라 고소한 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단백질과 지질, 무기질, 비타민 등이 풍부한 고영양 수산물로 꼽힌다. 

KPI뉴스 / 산업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