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형 작가, 강원일자리박람회 원주편서 청년 특강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9-01 14:46:06
'400일간의 김치버스 세계일주' 주인공인 여행작가 겸 요리사 류시형 작가가 원주에서 청년들을 위한 특강에 나선다. 강원도일자리재단은 2일 원주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2021 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 특별 이벤트로 류 작가가 진행하는 '강원 청년 행복 맞춤 직종 특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강원청년 행복맞춤 직종특강'은 강원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일자리행사 및 대학과 연계해 도내 청년들에게 유명인사 특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특강은 춘천·원주·강릉에서 열리는 온·오프라인 강원일자리박람회의 권역별 주요 프로그램으로 편성돼 구직자에게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원스톱 채용 서비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류시형 작가는 작가, 사업, 방송 등 많은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특히 버스로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김치를 홍보한 인물로 유명하다.
이번 강연은 '꿈을 이루는 세 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본인이 직접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청춘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강조할 예정이다.
원주권 일자리 박람회에는 25개 기업이 참여해 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또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4개 공기업의 채용설명회도 열린다. 이밖에 '널티' 김신애 대표의 로컬벤처 사례 강연도 진행된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