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하나은행, 정책·상업금융 협업 위한 MOU 체결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2021-08-31 09:24:04

KDB산업은행과 하나은행은 정책금융과 상업금융 간 성공적인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 KDB산업은행과 하나은행은 정책·상업금융의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성주영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박성호 하나은행장. [KDB산업은행 제공]

두 은행은 지난 30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탄소중립 분야 지원 등 ESG금융 공동대응 △혁신기업 공동 발굴·투자 △금융상품·WM·디지털서비스 선진화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금융 창구망 이용 접근성 확대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산업은행은 내년 초부터 자행의 고객들에게 하나은행 창구와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입출금·통장정리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금융상품을 산업은행뿐 아니라 하나은행 창구 등에서도 제공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산업은행 고객에게 여러 개인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녹색금융, 혁신기업 투자 등 다양한 정책금융 분야에서 산업은행이 축적한 노하우도 활용할 수 있게 돼 상호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두 은행은 "이번 MOU는 성공적인 정책금융·상업금융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동시에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안재성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