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영상챌린지 공모전 '댄. 카 WAVE'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8-27 16:18:23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온라인 영상챌린지 공모전 '댄. 카 WAVE'를 연다.

▲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와 박혜나는 개성 강한 춤과 파워풀한 목소리로 호흡을 맞춘 원주다이내믹댄싱카니발 홍보영상이 지난 11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원주문화재단 유튜브 썸네일]


지난 11일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올해 댄싱카니발 홍보영상이 유튜브 최초 공개 이후 조회수 3만 회를 돌파한 가운데 홍보영상을 활용한 시민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댄싱카니발 주제곡에 맞추어 1분 이내의 영상물을 제작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장소와 시간, 소품, 촬영 장소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8월 30일(월)부터 9월 30일(목)까지 한 달간이다. 참여 방법은 촬영한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네이버 폼)에 참여를 인증(동영상 URL)하고 휴대폰 번호를 제출한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11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심사 기준과 배점은 창의성(아이디어의 독창성) 30점, 협동성(팀워크와 멤버들 간의 조화) 20점, 활용성(댄싱카니발 오브제 응용도) 10점, 호응도(업로드 조회 수 및 좋아요 수) 40점 등이다. 또 올해 홍보영상의 장소를 활용할 경우 최대 5점의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사무국은 "댄싱카니발의 고유 콘텐츠인 플래시몹 홍보영상과 주제곡을 활용한 공모사업을 통해 축제와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알리고, 코로나 19로 축제, 공연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가정 또는 생활권 안에서도 축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면으로 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제약이 많은 만큼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해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