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로컬벤처 지원 드림팀' 출범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8-26 10:59:03

청년창업 애로사항 원스톱 해결 창구

강원도가 오는 27일 오후 2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원 로컬벤처기업 드림팀' 위촉식을 개최한다.

▲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 기본계획 [강원도 제공]


드림팀은 외부전문가과 로컬벤처기업 성공 창업가로 구성된다. 행정·회계·세무·법률·유통·마케팅·분야별 로컬벤처기업 성공 창업자 등 창업과 기업 경영에 필수적인 29개 분야 총 41명의 전문가들이 활동하게 된다.

올해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에 선정된 17개 로컬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드림팀 멘토를 1:1로 매칭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위촉식 후 드림팀은 춘천시 신북읍 소재 로컬벤처기업(유기농 카페)을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기업의 창업스토리와 경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향후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강원도 로컬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의 체계적·지속적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백창석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그동안 로컬벤처기업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본 결과 창업 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드림팀 구성을 계획하게 되었다"며 "로컬벤처기업들이 창업·경영 과정에서 겪는 여러 가지 고민들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드림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드림팀 인력풀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