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에 집중하는 LG전자…'대형→소형' 다양화

박일경

ek.park@kpinews.kr | 2021-08-18 17:11:35

홈뷰티 소형 제품군 강화…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신제품 출시
'원형 얼음' 정수기 냉장고도 인기…7월 판매량, 전월比 40%↑
가전 AS 차별화…1년간 엔지니어 교육 플랫폼 콘텐츠 1200개

LG전자가 올 하반기 들어 가전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냉장고·세탁기 등 전통 가전에 홈 뷰티 기기를 추가하며 대형 가전부터 소형 가전까지 가전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

▲ 탈모 치료 의료기기 '프라엘 메디헤어', 눈가 피부 전용 관리기기 '프라엘 아이케어', 바디 전용 초음파 클렌저 '프라엘 바디스파', 세안 전용 초음파 클렌저 '프라엘 워시팝' 등 LG 프라엘 제품 4종.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 서울과 협업해 'LG 프라엘 프리미엄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가전 사업의 새 먹거리인 홈 뷰티 제품군에 대한 입소문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소형 가전 시장 선점에 집중하고 있다.

LG 프라엘 X 롯데호텔 프로모션 '뷰티 인사이드 패키지' 이용 고객은 오는 19일부터 4주간 롯데호텔 숙박과 함께 △탈모 치료 의료기기 '프라엘 메디헤어' △눈가 피부 전용 관리기기 '프라엘 아이케어' △바디 전용 초음파 클렌저 '프라엘 바디스파' △세안 전용 초음파 클렌저 '프라엘 워시팝' 등 LG 프라엘 4종을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다.

특히 4종 가운데 바디 전용 'LG 프라엘 바디스파'와 세안 전용 'LG 프라엘 워시팝' 등 2종은 지난 12일 출시된 최신 제품이다.

LG전자는 P&K피부임상연구센터에 의뢰해 성인 여성 26명을 대상으로 피부 개선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바디스파를 사용했을 때에는 샤워 퍼프 사용 시와 비교해 각질 제거 효과가 2배 높아 피부 수분 함유량이 2배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다. 워시팝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손 세정 대비 자외선 차단제 제거 및 모공 축소 효과가 2배 수준으로 나타났다.

오상준 LG전자 홈뷰티사업담당은 "피부 자극은 줄이면서도 꼼꼼한 세정에 최적화된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피부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지난 16일부터 1주일간 온라인 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신제품 2종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출하 가격은 LG 프라엘 바디스파가 49만9000원, LG 프라엘 워시팝이 19만9000원이다.

▲ 호텔 라운지나 바 등에서 쓰이는 고급스러운 원형(圓形) 얼음을 만드는 신기능을 탑재한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이 올해 7월에 전달보다 40% 이상 판매량이 느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모델이 음료의 풍미를 더해주는 지름 약 50㎜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新기능 '크래프트 아이스'…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LG전자가 강점을 갖는 대형 가전에 있어 소비자 구매력은 여전히 높다.

LG전자는 원형(圓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기능을 갖춘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주도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의 최상위 모델인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의 지난달 판매량은 전달 보다 40% 넘게 늘었다. 7월 한 달 동안 판매된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이 제품은 미국, 캐나다 등 해외에 먼저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별화된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을 국내 냉장고에 처음으로 탑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크래프트 아이스는 약 50밀리미터(㎜) 지름의 '원형 얼음'이다. 고객은 호텔 라운지나 바 등에서 쓰이는 고급스러운 얼음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집에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며 음료의 풍미도 더해준다.

고객이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물이 흐르는 내부의 관을 고온으로 살균하는 등 고객이 점검하기 힘든 부분의 위생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해준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원형 얼음과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의 원형(圓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LG전자 제공]

서비스 대명장이 교육 콘텐츠 제작 참여…누적 조회수 25만회

LG전자는 애프터서비스(AS) 차별화에도 나섰다. 최근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육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적극 키우고 있다.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작년 7월 사내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을 만들었는데, 1년 동안 1200여 개에 달하는 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콘텐츠 제작에는 사내 강사뿐 아니라 서비스 대명장을 포함한 엔지니어들이 참여한다. 플랫폼에는 고객감동 우수사례,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문화 등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본 역량을 키워주는 콘텐츠를 비롯해 에어컨·냉장고·세탁기·TV 등 LG전자 제품에 관한 서비스 기술과 현장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가 있다.

전체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25만 회에 이르고 인기 콘텐츠의 경우 조회 수가 7500회를 넘어섰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라이브 방송도 운영, 서비스 엔지니어가 교육 중 궁금한 내용을 채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교육 플랫폼이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백과사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노하우와 기술지식이 담긴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할 것"이라며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지속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