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8월18일)] 롯데하이마트·오비맥주·NS홈쇼핑·하이트진로 外
이종화
alex@kpinews.kr | 2021-08-18 11:11:23
▲롯데하이마트, 폐유니폼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원순환 실천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업사이클링 전문 사회적 기업 '터치포굿'과 폐유니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에 참여한다. 샤롯데봉사단 100명이 참여해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친환경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대상으로 폐유니폼 업사이클링 DIY키트를 제공했다. DIY키트는 폐유니폼을 해체할 수 있는 작업 도구와 폐유니폼으로 구성됐다. 임직원이 직접 디자인한 에코백은 도서관 등 일상 생활 속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증된다.
▲오비맥주 카스,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싹투어(SSAC Tour)'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캠페인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싹투어'는 투명병으로 새롭게 선보인 '올 뉴 카스'의 전국 출시를 기념해 카스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상생 마케팅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에는 매장 홍보를 위해 카메라 앞에 선 소상공인들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함께 싹투어 캠페인에 대한 그들의 마음을 전하는 인터뷰가 담겼다.
▲NS홈쇼핑, 완도에 감성돔 치어 5만미 방류..."농어촌상생협력기금의 힘"
NS홈쇼핑은 17일 어족자원 확보와 수산자원 증강을 위해 완도지역 수산종자 방류사업을 실시하며 감성돔 치어 5만미를 방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고급어종으로서 완도 어업인의 소득증대 뿐만 아니라 완도의 전복양식 공동 어장을 활용하지 못하는 지역민들과 이익을 공유하며 어촌계의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자원의 선순환 교육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치어 방류 사업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사업으로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를 한정 출시한다. 지난 1월 슈퍼 아로마 호프로 반응이 좋았던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2021'에 이어 올해 두번째 스페셜 한정판이다. 이번 맥스 스페셜 호프는 뉴질랜드 대자연에서 올해 수확한 "NEW HARVEST 모투에카(Motueka) 호프"로 완성했으며, 100% 햇 호프가 빚어내는 신선하고 싱그러운 트로피칼 풍미가 인상적이다. 알코올 도수는4.7도로 두 가지 용량의 캔(355ml,500ml)제품으로 출시하며, 8월 넷째 주부터 전국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한양행, 광복절 맞아 온라인 뮤지컬 '위국헌신' 제작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광복절을 맞아 온라인 뮤지컬 '위국헌신'을 제작 공개했다.
광복 76주년을 기념하고 독립운동가들을 기리기 위해 유한양행과 21세기청년독립단의 광복 뮤지컬 '위국헌신' 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국내 유명 음악감독이자 작곡가 김문정 감독과 (주)더피트의 남진경 작곡가가 작곡을 하였고, (주)올댓스토리의 대표이자 '실미도', '국화꽃향기' 등의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한 김희재 작가가 스토리기획과 작사로 참여하였다. 또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 등 국내 유명 뮤지컬 공연에서 활약하고 있는 홍세정 안무감독이 움직임을 맡아 힘을 보탰다.
▲휴온스그룹, ESG 경영 강화… 'ESG경영혁신단' 발족
휴온스그룹은 18일 휴온스글로벌 성남 판교 본사에서 ESG위원회를 주축으로 한 'ESG경영혁신단'을 발족했다. 휴온스그룹 ESG위원회와 ESG임원협의회, ESG실무진으로 구성했으며, 휴온스글로벌 대표이사 윤성태 부회장이 단장을 맡았다. ESG위원회는 휴온스그룹 상장 4개사(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블러썸)의 사외이사 7명과 대표이사 4명,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ESG 정책과 경영 주요 사항에 대한 검토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ESG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지속가능경영 방침과 제도,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근거리 배달서비스 채널 확대...'위메프오'에서 배달 개시
세븐일레븐은 배달앱 '위메프오'에서도 배달서비스를 추가로 시행한다. 지난해 2월 '요기요', 그리고 올해 2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이은 세 번째 제휴 플랫폼이다. 세븐일레븐 배달서비스 대상 품목은 현재 총 1000여개다. 도시락, 디저트, H&B 등 개별 상품 외 소비자의 주문 편의를 높이기 위한 테마별 세트상품 20종도 운영하고 있다. 위메프오 배달서비스는 일부 지역(서울, 광주, 경기 성남, 경남 김해, 경남 밀양, 충북 진천 등 6개 지역)에 대해선 지역 화폐 사용도 가능하다. 연말까지 배달서비스 운영 점포를 6000점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하반기 중 배달서비스 채널도 최대 9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피부도 호캉스가 필요해"...롯데호텔-LG전자, '뷰티 인사이드' 패키지
롯데호텔 서울이 LG전자와 함께 '호콕'(호텔에서 콕 박혀 여유를 즐김)도 즐기고 피부도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인사이드(Beauty Inside)' 패키지를 오는 9월 16일까지 선보인다.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 그랜드 디럭스 1박, 르살롱 2인 이용권LG 프라엘 4종 대여 등의 특전으로 구성됐다. 투숙객 전용 라운지 르살롱에서 1일 4식(조식∙가벼운 스낵∙애프터눈티∙해피아워)의 풀타임 서비스를 만끽하며 보다 안전한 객실 안에서 LG 프리미엄 뷰티기기를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조대림, 플라스틱 뚜껑 없는 캔햄 '안심팜' 출시
사조대림이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없앤 친환경 제품 '뚜껑 없는 안심팜'을 새롭게 선보인다. 친환경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뚜껑 없는 안심팜'은 115g 제품에 우선 적용되며, '2021 사조 추석 선물세트' 6종에 구성돼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사조대림은 이번 선물세트 구성을 시작으로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도 적용을 점차 확대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위니아딤채, 기름없이 튀김요리 가능한 '이지 프라이 오븐' 출시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가 기름없이 튀김 요리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위니아 이지 프라이 오븐' 29L 신제품을 출시한다. 시크한 매력의 매트 블랙과 로즈 골드 컬러를 매치한 세련된 디자인에 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오븐·그릴·발효·건조·콤비·해동 등 꼭 필요한 8 가지 조리 기능을 담은 올인원 제품이다. 국내 에어프라이어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튀김만두, 크리스피치킨, 감자튀김 등 7가지 자동 메뉴를 탑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음식을 집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20가지 메뉴를 버튼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홈쿡 자동 조리 기능도 적용했다.
▲CJ올리브영 신입사원, 한부모가정 아동 위한 '환경 팝업북 만들기' 봉사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상반기 공채 신입사원 12명을 대상으로 미혼한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어린이용 환경교육 팝업북을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올리브영은 신입사원에게 '나눔'과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활동을 교육과정 내 새롭게 편성했다. 팝업북은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어린이용 교육 도서로, 탄소 절감을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 등의 내용을 담았다. 올리브영은 신입사원뿐만 아니라 집에서 근무 중인 본사 임직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재택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페르노리카, '발렌타인∙로얄살루트' 등 국제주류품평회 25관왕 수상
페르노리카를 대표하는 제품들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영국의 국제주류품평회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서 25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5년'과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의 '62 건 살루트', 럭셔리 부티크 싱글 몰트 위스키 '아벨라워 12년, 14년, 아부나흐' 3종을 포함한 총 5개의 제품들은 만점에 가까운 98점 이상을 획득하며 '골드 아웃스탠딩 (Gold Outstanding) 2021'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페르노리카는 '골드 아웃스탠딩2021'을 수상한 5개 제품을 포함해 로얄살루트, 발렌타인, 더 글렌리벳, 클랜 캠벨, 시바스 리갈 등의 제품군에서 7개의 골드 메달, 12개의 실버 메달, 1개의 브론즈 메달을 차지하며 25관왕에 올랐다.
▲롯데푸드, 의성마늘햄X코요태 컬래버 뮤직비디오 공개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코요태와 함께한 의성마늘햄 뮤직비디오를 1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는 일명 '마늘송'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은 코요태의 대표곡 '실연'을 의성마늘햄에 어울리게 편곡했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의성마늘햄과 국내 최장수 혼성그룹 코요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코요태가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을 통해 지난 3일 공개한 컬래버 사전 영상에서 팬들은 의성마늘햄과의 만남을 크게 환영했다. 지난 13일 공개한 의성마늘햄송 뮤직비디오 티저도 15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더 빠르고 더 신선하게'...베이비본죽, 새벽 배송 시작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서울 등 수도권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벽 배송은 생산 및 출고 바로 다음날 새벽 받아보는 방식으로, 4일 식단은 주 1회, 7일 식단은 주 2회 새벽 배송 된다. 서울과 경기·인천 일부 지역 등 수도권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외 미적용 지역은 우체국 택배로 배송된다. 베이비본죽 이용 후 오는 31일까지 자신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베이비본죽, #내돈내산)와 함께 새벽·택배 배송 인증 후 해당 링크를 베이비본죽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남기면 전원에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한다. 리뷰 1건을 선정해 베이비본죽 적립금 30만 원을 지급한다.
▲알프스 맥주 '에델바이스', 첫 글로벌 캠페인 'FEEL THE ALPS' 광고 온에어
하이네켄이 보유한 인터내셔널 브랜드인 에델바이스가 첫 번째 글로벌 캠페인 'FEEL THE ALPS'(필 더 알프스)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오스트리아 알프스의 청정 자연에서 탄생하여 알프스의 순수함과 청정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에델바이스의 특별함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깨끗한 물과 프리미엄 밀, 마운틴 허브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만든 에델바이스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 허브의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다. 유럽뿐 아니라 한국, 러시아, 중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에서도 프리미엄 맥주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현재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솔가, 솔가 멀티-빌리언 도필루스 프로바이오틱스 리뉴얼 출시
한국솔가(대표 박미숙)는 솔가몰과 백화점 등에서 솔가 멀티-빌리언 도필루스 프로바이오틱스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 습기로부터 유산균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유산균 전용 용기인 CSP vial로 교체했다. 솔가는 외부 온도와 자외선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갈색병 패키지를 고집해왔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에 외부 온도와 자외선은 물론 용기 내부 습기 관리까지 필요하다고 판단, 전용 용기로 전면 교체했다. 솔가가 선택한 CSP vial은 외부 온도와 자외선∙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준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안쪽 레이어가 캡슐이 습기에 닿는 것을 방지해 보다 강력한 흡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