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에이블, 중기부 팁스(TIPS) 선정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8-13 15:00:24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의료기기 회사인 ㈜네오에이블'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돼 정부로부터 최대 7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원도가 13일 밝혔다.
상지대 창업벤처관에 둥지를 튼 네오에이블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강원형 뉴딜 특화 분야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해 보육해온 의료기기 개발사이다.
네오에이블은 자세, 운동량, 압력 간 상관관계 및 시간당 변화량을 측정할 수 있는 신축성 압력 센서를 자체 개발했다. 이를 통해 측정된 데이터로 욕창을 예방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도출해 질환을 상시 모니터링 하는 동시에 욕창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네오에이블은 최근 강원도 팁스(TIPS) 운영사인 더존홀딩스의 투자를 유치했다. 그리고 팁스에 최종 선정됨으로써 정부로부터 5억 원의 연구개발 비용과 사업화 지원금 1억 원, 해외 마케팅 자금 1억 원 등을 지원받게 됐다.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창업 지원 사업이다. 역량 있는 민간기업이나 전문투자사를 운영사로 선정, 운영사에서 창업기업을 발굴·투자(1~2억 원)하면, 정부에서 R&D 및 창업 사업화 자금 등을 매칭 지원(최대 9억 원)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백승엽 대표는 "앞으로 보다 고도화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취약계층의 의료비 절감과 고통을 동시에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