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월정사, 2021 강원도 세계청소년명상주간 개막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8-12 14:06:07
오대산 월정사는 세계 청소년의 날에 맞춰 '2021 강원도 세계청소년명상주간'을 12일 개막, 메타버스 기반 명상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명상문화를 소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강원도 세계청소년명상주간은 오대산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월정사의 1400여 년 이어진 수행가풍을 현대적 명상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매뉴얼화 한 것이다.
내년 본격적인 국제행사로 성장시키기 위한 선행 행사로 진행되는 2021 강원도 세계청소년명상주간은 12일과 13일 비대면 온택트로 진행되며 유튜브 오대산월정사, 마음서핑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이번 행사는 △마음서핑 △넘어서기 △사랑하는법으로 나눠 진행된다. 조은수 서울대학교 철학과 교수를 사회로 월정사 주지 정념스님, 제임스 후퍼 박사, 이미선 자살과학생정신건강연구소 교수, 장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코로나19 팬데믹이 가져온 청소년의 삶, 마음의 파도를 슬기롭게 타고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또한 대학생 참가자들의 1박 2일 명상 캠프, 월정사의 메타버스 기반 명상플랫폼을 활용한 명상법 소개와 함께 학부모와 교사가 모여 진행하는'치유와 회복, 관계와 소통, 성장과 포용'에 관한 토론이 진행된다.
정념스님은 "세계 청소년들이 함께 연결하고 동참해서 마음의 어두움을 걷어내고 새로운 희망으로 우리의 마음을 더 밝고 희망차게 만들어가는 명상 문화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