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PICK (8월12일)] 동원F&B·농심·세븐일레븐·롯데홈쇼핑外

김지우

kimzu@kpinews.kr | 2021-08-12 11:48:36

▲ (왼쪽부터) 정권삼 굿피플 운영부회장,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 EDM 아티스트 배드보스,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가 지난 11일 서울 영등포구 굿피플 빌딩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원그룹 제공]

▲동원F&B, '30개의 리챔' 작가 배드보스와 함께 총 2000만 원 상당 기부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지난 11일 EDM 아티스트 배드보스(본명 조재윤)와 함께 총 2000만 원 상당의 현금과 리챔 현물을 기부했다. 동원F&B는 최근 배드보스로부터 자신의 팝아트 작품인 '30개의 리챔'을 기증 받았다. '30개의 리챔'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한 작품으로 작가가 평소에 즐겨먹던 동원F&B의 캔햄 '리챔'의 이미지를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이번 기부를 통해 현금 1000만 원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을 거쳐 바테르증후군을 앓고 있는 아동에게 전달, 1000만 원 상당의 리챔 현물은 추후 사회공헌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다. '30개의 리챔'은 동원그룹 본사에 설치됐으며 리챔 제조공장인 동원F&B 진천공장, 캔 제조공장인 동원시스템즈 함안공장, 연수원인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도 각각 설치될 예정이다.

▲농심 "무더운 날씨에 국물 없는 라면 인기"

농심은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볶음면과 비빔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면의 매운맛을 볶음면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신라면볶음면은 출시 이후 약 3주만에 (7월20일~8월11일) 1100만 개가 판매됐다. 올여름 비빔면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배홍동비빔면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별화된 비빔장 맛이 예술'이라는 평을 받으며 올여름 비빔면시장의 강자로 떠오른 배홍동비빔면은 무더위가 시작된 7월에 접어들며 판매량이 더욱 늘어 출시 150일(8월7일 기준) 만에 30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세븐일레븐, '올링크'와 아이폰 전용 결제 시스템 도입 MOU 체결

세븐일레븐은 12일 오전 NFC 결제 솔루션 스타트업 '올링크'와 아이폰 전용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인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플랫폼 '라스트오더'에 이은 두 번째 롯데벤처스 투자 스타트업 협업 사례다. 아이폰으로 일반 간편결제 페이와 같은 '터치 결제'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이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에셋페이를 활용한 아이폰 간편결제 서비스를 세븐일레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올링크, 라스트오더 등을 투자 발굴한 롯데벤처스는 2016년 설립 이후 약 600억 원을 투자해 160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으며, 20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집콕 연휴 할인행사 '썸머 블랙위크'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13일부터 나흘간 여름 시즌 인기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썸머 블랙위크' 시즌오프 특집전을 진행한다. '여름철 블랙프라이데이' 콘셉트로 단독 패션 브랜드 및 명품, 가전 등을 시즌오프 가격으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영스타일', '최유라쇼' 등 대표 프로그램에서도 여름 시즌인기 상품들을 대량 확보해 선보이고,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0%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라우렐', '데렉램', '폴앤조' 등 단독 패션 브랜드 및 인기가전 집중 편성했다.

▲롯데백화점, '10일간 롯데탑스 데이' 진행

롯데백화점의 해외패션 편집샵 '롯데탑스(TOPS)'가 8월 13~22일 10일간 '롯데탑스 데이'를 진행한다. 전국 40개 롯데탑스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7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롯데탑스 데이는 일년에 단 두 번, 2월과 8월에 매장에서 할인 판매되던 가격에 10~30%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르니, 페라가모, 발렌티노, 지방시 등해외 유명브랜드의 핸드백과 지갑 등 스몰 레더 굿즈를 할인 판매한다. 톰브라운, 골든구스 등 인기 해외 의류·스니커즈와 홈 인테리어 소품도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한미헬스케어와 협업 비타민 젤리 '브이츄 3000' 출시

신세계푸드가 한미헬스케어와 협업을 통해 비타민 젤리 '브이츄 3000(V-chew 3000)' 5종을 오는 16일 출시한다. '브이츄 3000'은 레몬, 자몽, 사과, 샤인머스켓, 라임민트 등 5가지의 천연 과즙이 들어간 구미젤리로 씹으면 젤리 안의 과즙 잼이 터지는 게 특징이다. 한 팩에 비타민C 3000mg이 함유돼, 젤리 한 개로 일일 비타민C 권장량(100mg)의 150%를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천연 과즙을 활용해 만들었으며, 일반적인 젤리보다 식감이 부드럽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6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를 통해 '브이츄 3000'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청호나이스,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출시 7개월만에 2만대 판매 돌파

청호나이스가 올해 1월 출시한 직수정수기인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출시 7개월만에 누적판매 2만 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자가관리형 제품이면서도 필터 속 찌꺼기까지 살균, 세척하는 게 특징이다. 청호나이스가 1993년 설립 이후 주력해 온 역삼투압 정수방식은 정수제거능력 외에도 걸러진 물을 즉시 배출해 필터내부에 찌꺼기가 쌓이지 않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직수형 정수기는 물 속 이물질을 제거하고 남은 찌꺼기가 배출되지 못하고 필터에 남아있을 수 있는 문제점이 있다. 이런 점을 보완해 살균기능 작동 시 유로 및 코크 살균은 물론 필터 내부 세척을 위해 살균수가 필터 내부로 유입, 필터 및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미세이물질 입자까지 세척해 배출하도록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ESG위원회 신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ESG 책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 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ESG위원회는 ESG경영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서 회사의 ESG 전략 및 정책을 심의·의결하며, ESG 중점 추진과제를 점검·자문한다. ESG위원회는 신임 위원장인 이기권 사외이사를 포함한 사외이사 3인과 사내이사 1인을 선임했다. 제5대 고용노동부 장관을 지낸 이기권 위원장은 노동 분야 전문가로서 회사의 사회적 책임을 대변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미래세대로 전달합니다'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Green Logistics 2040 ▶고객 및 구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 실천 ▶국내 물류업계 ESG 리더의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한 7대 중점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메가박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과 지난 7월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가박스는 콘진원의 '2021 IP 라이선싱 빌드업(엔터테인먼트형)' 사업의 멘토로도 참여해 중소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및 컨설팅, 콘텐츠/시제품 제작 및 홍보를 지원한다. 참가 기업들은 메가박스 IP를 활용해 MD 상품, 숏폼 콘텐츠 등의 다양한 라이선싱 과제를 제작하게 된다. 메가박스는 이와 관련해 컬래버레이션 영상 제작과 상품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8일까지다. 오는 13일엔 메가박스 하남스타필드점에 캐릭터 샵 '크림'을 오픈한다. 크림 스토어는 다양한 중소 콘텐츠 기업과 작가에게 판매 공간을 제공해 국산 콘텐츠 기업의 유통 판매를 담당한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