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의료바이오 전략제품 론칭쇼…글로벌 틈새시장 공략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7-26 18:09:50
코로나19 창궐에 따라 국내 생산·개발 백신과 치료제, 진단 키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27일 강원도청 글로벌 디지털 스튜디오(강원라이브)에서 '의료바이오 전략제품 론칭쇼'가 개최된다.
이날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가 직접 참석, 국가별 전문바이어 130여 명(1차 40명, 2차 50명, 3차 40명)을 순차적으로 영상 초청해 자사 제품인'중화항체 진단키트(백신 항체형성 여부 진단)'를 론칭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디텍메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체외진단 전문 글로벌기업으로서 코로나 위기 속 신속 항원 진단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해 전 세계에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회사이다.
이번 론칭 쇼를 시작으로 강원도는 휴젤(필러, 보톡스), 비피도(유산균), BMT(심혈관질환 진단키트), 애드바이오텍(새우사료 등 신제품)의 의료바이오사와 윈백고이스트(고주파 자극기), 뉴퐁(고강도 집속 초음파 미용장비), 메디아나(자동제세동기 등), 대화기기(의약품 주입펌프, 에너지디바이스 등)의 의료기기사가 참여해 신제품을 소개하는 론칭쇼를 순차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위기 속 수출 최적 타이밍을 맞은 도내 전략제품이 글로벌시장을 집중공략, 항구적인 판로를 열기 위해 ㈜강원수출,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및 기업과 공조로 만들어졌다.
안권용 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바이오·의료기기 분야 전략제품 수출 확대 노력뿐 아니라, 앞으로 농수산식품 분야 전략 품목에 대한 수출 프로그램 운영으로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강원 수출 25억 불, 전략 품목 수출 10억 불 달성으로 강원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