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4-H청년농업인 디지털 페스티벌 23일 개최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7-22 17:23:53

청년 공동브랜드 '강온' 런칭 기념 토론회와 라이브 커머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23일 오전 춘천 세종호텔과 글로벌 디지털스튜디오에서 '4-H청년농업인 디지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원도 디지털 농업을 ON(온)하다'를 주제로 비대면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공동브랜드 런칭 기념 비전 선포식, 토론회, 라이브 커머스, 과제교육을 병행해 진행한다.

청년 공동브랜드 '강온'은 강원도와 4-H연합회가 지난 4월 하나의 브랜드 사용으로 마케팅 비용 절감 등 브랜드 가치 상승효과를 거두고자 개발했다.

토론회는 '청년 농업인, 디지털 농업을 일구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농업·농촌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강원농업 미래를 위한 디지털 농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청년 농업인의 역할 및 비전 제시 및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활력화 방안을 모색한다.

오후에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는 '강원도' 유튜브로 2시간 동안 생중계한다. '강온'청년 공동브랜드 런칭 기념으로 7명의 회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홍보한다.

그리고 산적TV 오진균 유튜버의 재능 기부로 감자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한다.

박근호 강원도4-H연합회장은 "'강온'은 농산물 판매에 국한된 브랜드가 아닌 청년 사업 전반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비대면 시대 강온을 활용한 온라인 판로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