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이전 확정된 K-2 종전 부지 개발 국제 공모 나선다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2021-07-12 09:23:20

부지 활용위한 아이디어와 네미밍 공모로 진행

대구시 동구에 있는 K-2 공군기지가 경북 군위 의성 지역으로 이전이 확정되자 대구시가 종전 기지의 발전을 위한 국제 아이디어 공모전에 나선다.

12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팔공산과 금호강의 자연조건을 담은 글로벌 문화수변도시 조성 아이디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도시 조성 개념 등 K-2 종전 부지 활용을 위한 국제아이디어 공모와 글로벌 브랜딩을 위한 네이밍 공모로 진행된다.

▲대구시가 K-2 종전부지 개발을 위해 공모한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대구시 제공]


국제아이디어 공모는 건축·도시·조경 등 국내외 관련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가능), 네이밍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k-2idea.org)를 통해 이달 13일(화)부터 9월 13일(월)까지 접수한다.

공모 결과 시상은 국제아이디어 공모는 대상(1팀) 3000만원 최우수상(1팀) 1000만원 우수상(3팀) 각 500만원 ▲장려상(5팀)에 각 100만원을, 네이밍 공모는 대상(1명) 5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장려상(5명)에 각 5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이번 국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K-2 종전부지 마스터플랜 수립과 고도화에 반영할 예정이다.

서덕찬 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은 "K-2 종전부지 국제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시도"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K-2 종전부지 사업이 여러 이해당사자와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초석을 마련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