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과학회,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협력·지원 약속
박에스더
yonhap003@kpinews.kr | 2021-07-07 00:58:30
2022년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는 한국산림과학회와 6일 오전 신한은행 강원영업금융센터 7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2022년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33일간 일정으로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과 설악∼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시·군인 고성, 속초, 인제, 양양 일원에서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펼쳐진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은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의 원활한 준비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엑스포 지원협의회 참여 △학술회의 유치·참여 및 국내외 연사 초청 지원 △강원도의 평화&산림 어젠다 세팅 및 이니셔티브(initiative)를 위한 전문가 자문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및 산림과학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 공동의 노력을 하게 된다.
최정기 한국산림과학회 학회장은 "창립 60주년을 맞은 한국산림과학회는 국내․외 네트워크를 통해 산림엑스포를 적극 홍보하고, 학술행사를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길탁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120여 개 기관회원과 1000여 명의 개인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한국산림과학회와의 업무협약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산림 분야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문을 부탁한다"고 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