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꿈 드림데이' 진행
권라영
ryk@kpinews.kr | 2021-07-06 18:08:53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원센터가 지난달 29일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세종대 캠퍼스타운 꿈 드림데이'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상생의 성과를 학교와 지역민에게 공유하고, 캠퍼스타운 청년창업 지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영욱 캠퍼스타운센터장, 서울시의회와 광진구의회 의원들도 행사에 참석했다.
배 총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대학이 되겠다"면서 "앞으로도 세종대에서 진행하는 캠퍼스타운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3년간 캠퍼스타운 사업을 지켜봤는데 여건이 어려운데도 많은 성과를 만들어낸 것 같다"면서 "구청장으로서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
이날 군자로 일대 식당과 학생들이 신메뉴를 개발하는 '세종소반'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이창열 이가한방삼계탕 대표와 모다은 학생이 구청장상을, 김기철 소사면옥 대표와 김석원 학생이 지원센터장상을, 최성원 스위트앤카츠 대표와 이선용 학생은 총장상을 받았다.
주민을 대상으로 소규모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세종기지' 프로젝트와 관련해서는 전혜린 우리동네 공대언니 대표가 우수 활동상을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서는 '창업클러스터 구축 행사'와 '지역상생 성과공유'가 진행됐다. 창업클러스터 구축행사에서는 건국대, 한양대, 장로회신대 캠퍼스타운 단장들의 영상 축사 후 야놀자 송민규 실장, 한복남 박세상 대표, 고피자 임재원 대표가 강연했다.
지역상생 성과공유 자리에서는 캠퍼스타운 사업을 소개하고, 군자로 문화상권 활성화 프로젝트를 설명했다. 세종소반과 세종기지의 성과도 발표했다. 이후 지역 상인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