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근철, 모교 강원대서 '자랑스러운 강대인' 선정

안경환

jing@kpinews.kr | 2021-06-20 12:12:22

경기도의회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지난 18일 모교인 강원대학으로부터 '자랑스러운 강대인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강원대는 매년 개교기념일을 맞아 다양한 분야에서 모교를 빛낸 '자랑스러운 강대인'을 선정, 수상하고 있다. 강원대는 올해 개교 74주년을 맞았다.

▲경기도의회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모교인 강원대학교로부터 '자랑스런 강대인'으로 선정, 패를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근철 의원 제공] 


박 대표의원은 "강원대는 제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청춘의 시절을 보낸 곳이었고, 지금의 저를 만들어 준 곳"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서관에서 읽었던 수많은 사회과학 서적들은 사회의 부조리와 독재정권의 본질에 대해 눈을 뜨게 만들었다"며 "최류탄 가스에 눈물을 흘려가면 군부독재 타도를 외쳤고, 농과대학 학생회장을 하면서 정치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의원은 또 '성공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해서 성공한 것이다'라는 슈바이처 박사의 말을 인용하며 "긴 호흡을 갖고 인생에서 가치와 보람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공부하는 대학생활을 보냈으면 한다"고 모교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그러면서 "정치권에 있는 선배로서 후배들이 맘껏 공부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정책적인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K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