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참모진 개편…정무 이철희·사회 이태한·대변인 박경미
김광호
khk@kpinews.kr | 2021-04-16 16:06:42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새 국무총리 지명과 일부 부처 장관들에 대한 개각에 이어 청와대 참모진 인사도 단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전 의원을 임명하는 등 청와대 참모진 6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이 밝혔다.
이 신임 정무수석은 1964년생으로 부산 동인고,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비교정치학 석사, 한신대 국가와 시민사회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20대 국회의원 출신으로 현재 지식디자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강 대변인은 이 신임 수석에 대해 "정치·사회 이슈에 균형 잡힌 시각을 갖추고 있고 복잡한 현안에 대한 대안 제시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며 "여야·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상생, 협치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신임 사회수석에 이태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상임감사를, 대변인에는 박경미 청와대 교육비서관을 발탁했다. 또 민정수석실 법무비서관에는 서상범 대통령비서실 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승진 기용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내정된 문승욱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 후임으로는 윤창렬 청와대 사회수석이 발탁됐다. 신설된 방역기획관엔 기모란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관리학과 교수를 기용했다.
KPI뉴스 / 김광호 기자 kh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