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분야 뉴딜펀드 투자설명회
양동훈
ydh@kpinews.kr | 2020-11-06 14:40:34
내년 출범하는 '뉴딜펀드'의 첫 투자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디지털 뉴딜(데이터, 인공지능, 5G+) 정책 방향과 뉴딜펀드 운용 방향이 소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는 6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IR센터에서 '디지털 분야 뉴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과기정통부와 금융위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이광재 의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산업계·금융업계 관계자 40여 명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판 뉴딜 정책 및 뉴딜펀드에 대한 민간 사업자·투자자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정부는 지난 9월 3일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국민참여형 뉴딜펀드 조성 및 뉴딜금융 지원방안' 등을 발표했다.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디지털 뉴딜 분야의 중점 정책 추진 방향과 산업 동향을 다뤘으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뉴딜펀드와 투자에 초점을 맞췄다.
최 장관은 "한국판 뉴딜의 중심 축인 디지털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뿐만 아니라 민간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하고, 과감하게 투자함으로써 우리나라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정책형 뉴딜펀드는 정부가 아니라 민간 투자자들의 다양한 투자제안을 거쳐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계속 관심을 갖고 산업계 등과 활발히 소통하면서 펀드 조성과정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시리즈로 개최되는 뉴딜 투자설명회의 다음 순서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뉴딜 투자설명회'로, 오는 18일(잠정)에 개최될 예정이다.
KPI뉴스 / 양동훈 기자 yd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