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사업장 추가 모집
UPI뉴스
| 2019-06-28 10:04:49
삼척시
삼척시는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해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위해 추진 중인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사업장을 오는 7월 1일부터 5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삼척시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만18세 이상부터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 있으며,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사업체이다.
참여 사업장으로 선정되면 청년을 신규로 채용할 경우, 해당 참여근로자에 대해 인건비 월 90%와 교통보조수당을 지원하게 된다.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관내 사업장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삼척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는 7월 9일까지 참여사업장을 최종 선정해, 해당 사업장에서 일할 청년구직자를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이후, 참여사업장-청년구직자간 일괄면접을 실시해 8월중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43개 사업장, 92명의 청년근로자 참여해, 6월말 기준 61명이 채용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한 사업으로, 현재 추진 중에 있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과 연계해 지역의 안정적인 고용유지 기반을 다져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