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및 직업적응훈련센터 위·수탁 협약

UPI뉴스

| 2019-06-26 16:44:58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및 직업적응훈련센터 위․수탁 협약


청주시는 26일 시청 후관 2층 복지국장실에서 사단법인 충청북도사회복지개발회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및 직업적응훈련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월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충청북도사회복지개발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 6월까지 5년간 센터를 위탁 운영한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지상 3층 647.56㎡ 규모로 1층에는 장애인들을 위한 무료 치과 진료소를 설치하고 2층에는 뇌병변장애인 주간보호센터, 3층에는 발달장애인 주간보호센터로 설치해 장애정도가 심해 가정에서는 돌봄이 어려운 장애인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는 지상 775.14㎡ 규모로 집단활동실, 일상생활훈련실, 직업적응훈련실 등을 갖추고 재활훈련과 기능훈련을 통해 장애인의 취업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6월까지 기자재 구입 등을 완료하고 오는 7월에 이용자 모집 등 시설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센터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는 안내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센터 운영으로 장애인에 대한 부양부담을 경감되고 장애인들이 직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청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