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은 아카데미 100회 특강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초청 “ 마음을 움직이는 힘 ”
UPI뉴스
| 2019-06-26 15:46:48
구미시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22일 김정운 문화심리학자를 초청해 “마음을 움직이는 힘” 이라는 주제로 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야은 아카데미 100회대 시민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서 문화심리학적 관점에서 삶과 행복의 연관성에 대해 정리하고 스스로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노하우 여섯가지를 이야기한 여러 가지문제연구소 소장 김정운은 “재미”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공부하는 것이며, 성취가 나올 때마다 더욱 재밌어지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놀 듯이 공부하고 습득함으로써 실력이 늘고 결과가 나와 성취감이 생기며, 내 이야기가 풍요로워지기에 남들이 즐거워하게 되고 결국 인생이 행복해 진다며 강의 했다. 특강은 고정관념의 전환을 주는 메시지를 전해 줬다.
세상은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인재“를 좋아할 수 밖에 없고 창조적인 사람이 되는 열쇠는 정보를 잘 ”편집“하는 것이며, 제2의 인생의 준비도 필요하다는 베를린자유대학교 문화심리학 박사 김정운은 저서로 인문학콘서트, 노는만큼 성공한다,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 등 다수등 다수가 있다.
야은 아카데미는 시민에게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구미시가 마련한 평생학습의 장으로써 다음 101회 야은 아카데미는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강좌 예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로 야은 아카데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구미시는 밝혔다.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은 6월 12일 구미학 특강에서 “앞으로 구미시에서는 흩어진 인문자원을 모으고, 그 의미를 현재의 상황에 맞게 적용하며,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해 어떻게 활용해 나갈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나갈 것”이라며 도시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 산업도시 구조적 변화 유도 등 희망 이야기를 전했다.
구미시민이 구미를 배우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시간을 가지고, 행복한 구미추진의 방향성과 좋은 변화를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무겁게 듣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특강은 한 단계 성숙된 구미시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