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과정 지원

UPI뉴스

| 2019-06-25 09:11:47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7일부터 주2회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7일부터 주2회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편의를 위해 강사를 초빙해 매주 월, 화 총 7회기 동안 꿈드림 교실에서 네일아트 기본이론 및 다양한 네일아트 실습을 진행한다. 자기계발 과정의 강사료 및 재료비 등의 모든 비용은‘꿈드림’에서 지원하며, 이 과정에 참여하고 사회진입 지원프로그램을 수강한 청소년에게는 자기계발과정 이수증을 수여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는 “평소 네일아트에 관심이 많았지만 학원을 다니기는 부담스러웠는데 적성이나 흥미에 맞는지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서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