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바이오 GMP 과정 교육 개강

UPI뉴스

| 2019-06-24 11:04:13

청년층 20명 대상, 지역 내 바이오 관련 산업 인력 육성


충주시


충주시가 24일 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지역 내 바이오 관련 산업 인력공급을 위해 ‘바이오 GMP 과정’교육을 개강했다.

바이오 GMP란, 우수 식품·의약품의 제조 및 품질관리를 위해 준수해야 할 여러 조건을 구체화한 것으로 원료의 입고에서부터 출고에 이르기까지 품질관리의 전반에 지켜야 할 규범이다.

이번 바이오 GMP 과정은 청년층 20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45일 동안 진행되며, 교육은 바이오 GMP 분야 이론과 실습 GMP환경 모니터링 의약품 품질관리 바이오 이화학 시험 기업 실무자 특강 취업지원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의료생명대학 바이오융합과학부와 함께 진행해 10일간의 현장 중심형 실습은 교육생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또한 기업실무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천보, 신일제약의 품질업무 실무자가 진행하는 특강과 취업의 첫 관문인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을 위한 전문강사의 특강도 계획되어 있다.

이상록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바이오 GMP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기업수요에 맞는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해당분야 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은 물론 취업과 연계해 청년층 취업난을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