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에서 한 달 살아보기’신청하세요

UPI뉴스

| 2019-06-21 14:57:23

내 청춘의 터닝포인트,‘Glory 영광살이’1기 참가자 10명 모집


포스터


전남 영광군은 ‘Glory 영광살이’ 1기 참가자 10명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영광군과 청년단체 청연이 함께 추진하는 ‘내 청춘의 터닝포인트, Glory 영광살이’는 청년들에게 한 달간 생활공간과 지역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영광을 홍보하고 참여자들이 영광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2기로 운영되며 각 기수별 인원은 10명이다. 1기는 7월 8일부터 8월 4일까지 염산면 신성리의 빈집 2곳을 수리해 진행되며 나와 공동체와 지역과 귀농·귀촌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자 숙박비와 식비는 무료이며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외지 청년으로 영광에서 한 달 간 살아보며 영광의 매력을 느끼고 대도시가 아닌 지방에서 기회를 찾고자 하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영광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게시된 참가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인구일자리정책실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외지 청년들이 영광을 깊이 이해하고 농촌 생활을 경험하며 미래의 행복한 삶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영광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