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나의 걸음수를 모아 워크온 챌린지 운영

UPI뉴스

| 2019-06-20 16:31:02

워크온과 함께 걷기하고, 건강 올리고, 선물 받고


포항시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스마트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스폰서 챌린지를 두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1차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간 5만보를 달성하는 선착순 100명, 2차는 7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2주간 10만보를 달성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북구보건소는 2017년부터 만보기 기능을 동반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해 걷기실천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일정걸음 수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폰서 챌린지와 걷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기부챌린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온 스폰서 챌린지는 워크온 앱을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걷기운동을 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자기효능감과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향상시키고자 계획됐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챌린지 페이지의 스폰서 화면에 들어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 걸음수를 채워 선물 교환이 가능한 쿠폰을 발급 받으면 된다. 걸음수는 1일 최대 1만5천보가 적립된다.

북구보건소 박인환 건강관리과장은 “워크온 챌린지를 통해 걷기의 즐거움을 배우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걷기의 즐거움을 알리는 것도 중요함을 알고 앞으로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