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등 1학교 1인성브랜드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7-26 00:05:22
경기도교육청이 인성교육과정 설계부터 실천, 평가로 이어지는 인성교육 시스템을 개발해 학교 맞춤형 인성교육에 나선다.
25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중·고등학교 맞춤형 인성교육을 지원하는 '인성더하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인성더하기 프로젝트'는 인성교육과정 설계, 교재 구성, 수업, 교육 효과성 분석 환류 등 인성교육 전 과정을 학교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적 지원 체계이다.
먼저 도 교육청은 '인성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자료집을 개발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장 개설 과목으로 '인성교과'가 개설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에서는 인성교육의 다양한 내용 영역과 성취기준이 수록된 자료집을 활용해 '학교별 인성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도 교육청은 또 인성 덕목과 운영 시기, 교육 상황 등 세분화된 주제를 담은 '인성교육 블렌딩 가이드북'을 개발하고, 학교는 필요한 부분을 선택해 유연한 형태의 '우리 학교 특화 인성교육 교재'를 만들 수 있다.
이와함께 도 교육청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인성더하기 마음 건강' 교재를 개발해 모든 학생의 마음 건강도 지원한다.
교재는 △자기인식, 자기관리, 대인관계 기술 등'마음 돌보기로 인성더하기'△선생님과 학생 공동창작의 연극 역할극으로 인성더하기로 구성됐다.
경기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인성더하기 프로젝트로 학교 맞춤형 인성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프로젝트 공유와 나눔으로 모든 중·고교에서 인성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