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신한은행과 소상공인 위한 '성공 두드림 세미나'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8-27 23:54:15

소상공인 사업 성공 지원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
시석중 이사장 "종합 긍융서비스 기관으로서 도움"

경기신용보증재단이 경제침체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경기도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함께 세미나를 열었다.

 

▲ 27일 열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 모습.  [경기신용보증재단 제공]

 

경기신보는 27일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도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성공 두드림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강영홍 신한은행 경기중부본부장, 경기도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공 두드림 세미나'는 사업장 운영으로 별도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자영업자들을 찾아가 유용한 정부 지원제도와 온라인 마케팅 활용법, 세무 및 법률 등 사업 운영에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김동연 지사의 휴머노믹스 정책에 따라 도내 소상공인에게 더 많은 '성공' 기회와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협력해 마련했다. 단순한 자금지원기관이 아닌 종합 금융서비스기관으로의 대전환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세미나'는 '2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의 '알아두면 쓸모 있는 금리와 경제 이야기'와 '한국형 장사의 신' 저자 김유진 작가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매출증대 20가지 전략'이라는 주제의 세션이다.

 

또경기신보와 신한은행은 현장에 상담 부스를 마련, 참석자들에게 보증 및 컨설팅 상담, 은행 금융상품 안내, 애로사항 청취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제공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성공두드림 세미나를 통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현재의 위기가 미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종합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서 다양한 지원정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