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소상공인의 버팀목…컨설팅 만족도 90점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7-22 20:51:16

경영애로 해소 위한 신용보증·맞춤형 컨설팅 원스톱 제공 호응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위해 진행 중인 맞춤형 컨설팅이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시석중 이사장이 소상공인 컨설팅 상담을 하는 모습.  [경기신보 제공]

 

22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소상공인 컨설팅 이용 고객 628명을 대상으로 한 '2024년 1차 소상공인 컨설팅 만족도 조사'에서 90. 8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분야별 만족도는 신용관리가 35.5%로 가장 많았으며 △정책안내(28.2%) △교육안내(13.5%) △상권분석(12.7%) △손익분석(10.1%)등 순으로 나타났다.

 

신용관리에 대해 만족도를 나타낸 고객들 중 61.9%가 컨설팅 지원 이후 신용점수 향상 등 신용관리에 실질적 도움을 받았다고 답했다.

 

또 컨설팅이 사업 성공에 도움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1.3%가 경기신보에서 원스톱 지원하는 유관기관 다양한 지원정책 활용을 꼽았으며 그 다음으로 신용등급 향상(26.7%) 사업마인드 변화(25.4%) 실질적인 매출 증대(16.0%) 등을 들었다.

 

▲ 경기신보 만족도 조사 그래픽.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보는 복합경제 위기 속에서 소상공인 등의 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금융지원(신용보증)과함께 경영정보 제공이나 자금관리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해 10월 소상공인 컨설팅 지원사업을 도입했다.

 

안양시 소재 한 소상공인은 "경기신보는 소상공인에게 '버팀목'과 같은 존재"라며 "9년째 슈퍼마켓을 운영하면서 정책자금 소상공인 대출 지원도 몇 차례 받은 상황에서 이번에 현장 컨설팅 지원을 받아 많이 든든했다"고 전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업점 컨설팅 기능을 다각화 및 고도화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보증지원을 넘어 다양한 지원정책을 발굴해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 성공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