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우식 위원장, 지방의회 교섭단체 별정직 정책연구위원 배치 건의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4-11-29 19:46:55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협 원안 가결…정부 건의 예정
▲ 28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4차 정기회의'에서 양우식(왼쪽 3번째)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지방의회 교섭단체에 별정직 정책연구위원을 배치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개정을 건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 위원장(국힘·비례)은 지난 28일 충북 청주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4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지방의회 교섭단체 별정직 정책연구위원 배치를 건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양 위원장이 대표로 건의한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강화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을 원안 의결했다.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강화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은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및 조직 강화를 위해 교섭단체에 별정직 정책연구위원을 둘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개정을 건의하는 내용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다.
양 위원장은 "국회 교섭단체와 같이 지방의회 교섭단체에도 의정활동 및 입법 활동 지원을 위해 별정직 전문인력이 꼭 필요하다"며 "지방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도개선 등을 적극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회에서 채택된 건의안은 12월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안건으로 상정된 후 국회와 정부에 공식 건의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