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우식 위원장, 지방의회 교섭단체 별정직 정책연구위원 배치 건의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4-11-29 19:46:55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협 원안 가결…정부 건의 예정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우식 위원장(국힘·비례)은 지난 28일 충북 청주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4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지방의회 교섭단체 별정직 정책연구위원 배치를 건의했다고 29일 밝혔다.

 

▲ 28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제11대 전반기 제4차 정기회의'에서 양우식(왼쪽 3번째)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지방의회 교섭단체에 별정직 정책연구위원을 배치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개정을 건의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이날 회의에서는 양 위원장이 대표로 건의한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강화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을 원안 의결했다.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강화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은 지방의회 교섭단체 전문성 및 조직 강화를 위해 교섭단체에 별정직 정책연구위원을 둘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개정을 건의하는 내용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과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다.

 

양 위원장은 "국회 교섭단체와 같이 지방의회 교섭단체에도 의정활동 및 입법 활동 지원을 위해 별정직 전문인력이 꼭 필요하다"며 "지방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제도개선 등을 적극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회에서 채택된 건의안은 12월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안건으로 상정된 후 국회와 정부에 공식 건의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