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 K방산 위용 보여줄 '이순신 방위산업전' 24일 개막

이지순 기자

ez9305@hanmail.net | 2024-04-18 22:01:51

27일 4일간 해군사관학교, 해군사령부, 창원시 공동 주최

육해공군의 첨단 방위산업 무기체계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24 이순신 방위산업전'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사관학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순신 방위산업전은 창원특례시, 해군사관학교, 해군군수사령부가 공동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2024 이순신 방위산업전 웹포스터

 

이번 이순신 방위산업전은 예년에 비해 전시규모, 수출상담, 학술 세미나, 시민 체험행사 등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해 참가기업과 시민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된다.

 

개막식에 이어 블랙이글스 에어쇼, 30여 점 이상의 육해공 실물무기체계 전시 관람에 이어 함상 리셉션이 열린다. 25~26일에는 해군사관학교와 대한조선학회 주관의 함정기술 무기체계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 밥콕코리아, 롤스로이스, Tactics Sog Ind 등 10여 개 해외기업과 60여 개의 국내기업이 비즈니스 수출상담회를 갖게 된다.

이번 방산전에는 특히 25개 국 50여 명의 해외무관단을 비롯해 프랑스·핀란드·쿠웨이트 대사관 관계자와 그리스 해군단, 파키스탄 대학생 20명 등 많은 해외 관계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해군사관학교에서 △군악 연주회 △해군 의장대 시범 △함정 공개 △해군 특수단 체험행사 △태권도 시범행사 △거북선 승선체험 △조립블럭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서정국 창원시 미래전략산업국장은 "방위산업 중심도시와 해군 도시로서의 강점을 살려 개최하는 이번 방위산업전으로 기업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며 많은 방문을 기대했다. 

 

KPI뉴스 / 이지순·최재호 기자  ez9305@hanmail.net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